초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 초평초, 금연․ 절주 홍보관 운영 실시 (2016,7,12)
작성자 최세희 등록일 16.07.12 조회수 13

진천 초평초, 금연․ 절주 홍보관 운영 실시 사진_1


 

진천 초평초, 금연․ 절주 홍보관 운영 실시 사진_2


 

진천 초평초, 금연․ 절주 홍보관 운영 실시 사진_3


 

진천 초평초, 금연․ 절주 홍보관 운영 실시 사진_4



“금연보다 흡연 예방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해요”
- 진천 초평초, 금연․ 절주 홍보관 운영 실시 -

□ 초평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7월 12일(화)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대상 금연, 절주 교육 및 금연, 절주 홍보관 운영’ 교육을 실시하였다.
□ 최근 청소년 흡연율, 음주율이 급격히 증가하고 저연령화 되고 있으며 성인에 비해 청소년의 건강에 미치는 피해가 훨씬 심각하고 청소년 비행 및 탈선으로의 이행 가능성이 커 흡연 및 음주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 이번 교육은 진천군 보건소 금연 클리닉에 금연교육담당자인 이순임 강사님의 자세한 설명과 모형관람 및 금연․ 절주 홍보관(홍보담당자: 유빛나, 김선영)을 체험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 특히, 흡연의 역사와 흡연이 유발하는 질병, 청소년기 흡연의 문제점 등을 듣고 금연 홍보관으로 이동해 건강한 폐와 혈관, 폐암에 걸린 폐와 혈관을 직접 만져보면서 금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를 가졌다. 그리고 금연 홍보물품의 지급과 가족들에 금연․ 절주교육 상담도 함께 이루어졌다.
□ 김병채(4) 학생은 “암에 걸린 폐를 만져보니 흡연이 우리 몸에 무척 위험하다는 것을 알았어요. 저도 커서 담배는 절대피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내 주변에 담배를 피우는 어른들과 가족에게도 꼭 금연을 하시라고 말씀드려야겠어요.”라고 말했다.
□ 초평초등학교 김현숙 교장은 “청소년 흡연 및 음주가 계속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해 발생되고 있는 청소년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건강하고 명랑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이번 교육은 흡연 및 간접흡연의 피해와 건전한 음주문화 등의 교육으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소재로 흡연 및 음주의 심각성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글 진천 초평초, 나를 찾아가는 독서여행 실시 (2016.7.13)
다음글 진천 초평초병설유치원, 독서 골든벨 실시(2016.7.11)